경기지장협,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아동 위한 공연 “나도 할 수 있어!” 후원기관 참여

○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문화예술 발전 및 활동참여 촉진 업무협약 체결

○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 콜라보 공연으로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촉진

 

□ 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(협회장 김기호이하 경기지장협)는 엔에이씨엘(NaCl)재단(대표이사 심난영이하 엔에이씨엘재단)과 장애인문화예술 발전 및 활동참여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
 

□ 이번 협약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취지에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참여 및 향유 기회 제공 필요에 따라 마련됐다.

 

□ 엔에이씨엘재단에서는 협약식에 이어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장애아동 후원기금 마련 음악회를 개최하였으며 이 공연에 경기지장협이 공연 후원기관으로 참여하여 업무협약 이행을 기념했다.

 

□ 이번 공연은 세계 최초국내 최초 휠체어를 탄 장애인으로만 구성된 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의 사랑은’, ‘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’, ‘장애인의 노래를 합창하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뮤직큐레이터 심난영소프라노 조선아반주 한지혜트럼펫 최병익 등이 음악회 공연을 이어갔다.

□ 특히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은 경기지장협의 협약기관이며 합창단을 이끈 정상일 상임지휘자는 경기지장협 부설 경기도중증장애인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도내 중증장애 회원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며 최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와 다양성 공감 「경기도민 챌린지」를 진행하여 성황리에 마쳤다.

 

□ 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 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열리는 음악회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하여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촉진과 향유를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, “이번 협약을 통해 엔에이씨엘재단과 협력하여 장애인이 문화예술에 있어서 차별받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 

□ 한편주최기관인 엔에이씨엘재단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게 사회 환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과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뮤직큐레이터와 함께하는 클래식 시리즈를 이어가며 시리즈장애아동 후원기금 마련 음악회 나도 할 수 있어!”를 마쳤다.

 

 ▲ 대한민국 휠체어 합창단이 공연을 하고 있다.

  

▲ 경기지장협 김기호협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.

  

▲ 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와 엔에이씨엘(NaCl)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Author: pjppd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